㈜한화, 에너지나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개최
㈜한화, 에너지나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주)한화가 지난 2011년부터 7년 동안 진행해온 과학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수업 마지막 행사에 올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수한 16개 기관 소속 초등생 200여 명이 참가했다(사진=(주)한화)

초등생 200여 명 참가해 소프트웨어 코딩 실력 겨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는 한국에너지공단과 지난 15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미래 소프트웨어 기술자를 꿈꾸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개발 경연대회인 '에너지 나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1년부터 7년 동안 진행해온 과학교육 지원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2017년도 수업의 마지막 행사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수한 한울지역아동센터 등 전국의 16개 기관 소속 초등생 20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은 그동안 배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딩을 활용해 팀별로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도 각 팀 담당 멘토로 활약해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한국에너지공단도 함께 참여해 참석 아동들에게 '태양광 에너지 홍보캠페인'을 펼쳐 다양한 체험부스를 제공했다.

페스티벌 참석 아동들이 설계한 '에너지자립마을 만들기'를 통해 절약한 에너지 절감량을 모아 올 겨울 해당 지역아동센터에 동절기 난방시설 개보수를 지원하기로 하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화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해서 아이들이 사회 속에서 자신감을 느끼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과학기술자의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