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시장도 명절대목…11번가, 애견호텔·펫택시 이용권 판매
반려견 시장도 명절대목…11번가, 애견호텔·펫택시 이용권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장 열흘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시장도 때아닌 '명절 대목'을 맞았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에 1인당 소비하는 평균 구매금액은 매년 상승하는 추세다.

또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이른바 '포미(FORME)'족들은 반려동물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소비하는 패턴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11번가는 서울·경기·충청권의 애견호텔 이용권, 케어서비스 이용권, 반려동물 픽업서비스 상품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청담동 바라봄 애견호텔 이용권', '동탄·청주 하이디펫 애견호텔 이용권' 등 애견호텔 상품을 선보이며 가격대는 소형견 기준 1박에 2만∼4만 원부터다.

연휴기간 이용할 수 있는 '삼성동 불도저 애견카페 이용권', '인천 애견사랑 목욕 이용권' 등도 8천∼1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차가 없는 고객을 위한 반려동물 전용 픽업서비스인 '펫미업 택시 서비스 이용권'(기본요금)은 21일까지 정가 대비 50% 저렴한 4천 원에 판매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멀리 이동해야 하는 경우는 물론 차 안에 반려동물을 위한 안전벨트, 배변 패드 등이 갖춰져 있어 주인 없이 반려동물 혼자 태우는 것도 가능하다.

출발지·도착지 중 한 곳이 서울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기본요금에 이동 거리에 따른 요금이 추가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명절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이른바 '개캉스'(개와 바캉스를 합친 말) 상품도 나왔다.

11번가는 반려동물 동반 호텔인 '해운대 더 펫텔 브런치 패키지'는 객실 1박에 반려동물을 위한 브런치와 놀이터 2시간 무료 이용이 포함되며 객실에는 반려동물 베드 겸 쿠션, 식기 및 물그릇, 배변 판 등이 제공된다.

'가평 쁘띠독 펜션'에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온수풀이 구비된 애견수영장과 애견놀이터, 훈련기구 등이 마련돼 있으며 객실당 8kg 미만 강아지 3마리까지 입실할 수 있다.

이 밖에 '메종드독 강아지한복' 14종은 1만5천900원부터, 장기간 차량 이동 시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쉬도록 도와주는 카시트 '딩동펫 드라이빙킷'은 4만9천 원부터다.

11번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고객 구매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호텔, 택시 등과 같은 이색상품과 서비스의 범주를 확대하고 호텔예약 등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