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 어마한 허리케인 美상륙 '초읽기'…플로리다, 5백만명 대피령
'어마' 어마한 허리케인 美상륙 '초읽기'…플로리다, 5백만명 대피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역대 최강으로 알려진 허리케인 '어마'의 미국 본토 상륙이 임박하면서 플로리다주가 주민 500만 명에게 강제 대피령을 내렸다.

9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허리케인 '어마'는 8일(현지시간) 오후 6시 현재 마이애미에서 남동쪽으로 510㎞ 떨어진 해상에서 시속 250㎞의 속도로 강풍과 폭우를 동반하고 미 본토로 북진하고 있다.

'어마'는 허리케인 분류상 최고 위력인 카테고리 5등급으로 50시간 넘게 유지했으나 카리브해 북부 영국령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를 지나면서 4등급으로 한 단계 약화됐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어마'가 오는 10일 새벽 플로리다주 키웨스트 지역을 지나면서 5등급으로 세력이 다시 커질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어마'는 9일 밤과 10일 새벽 플로리다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허리케인은 풍속 기준으로 카테고리 1∼5등급으로 나누며 숫자가 높을수록 위력이 강하다. '어마'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든 미국 플로리다주는 전체 주민의 20%에 해당하는 560만 명에게 강제 대피령을 내렸다.

플로리다에 있는 트럼프 대통령 소유의 마마라고 리조트에도 휴양객과 직원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마라라고 리조트는 '겨울 백악관'으로 불리며 트럼프 대통령이 자주 찾는 곳. 기상학자 데니스 펠트겐은 "어마는 대피하지 않으면 당신을 죽일 수도 있는 허리케인"이라며 "모든 이들이 곧 이를 알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마가 휩쓸고 지난 카리브해 섬들에선 이미 2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정확한 인명 피해 규모가 파악되지 않아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