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農心 담은 작은 학교' 개소
NH농협銀, '農心 담은 작은 학교'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경섭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상서중학교 3학년 이채린 양(왼쪽)이 금융교실 수업 후 활짝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금융소외지역 학생·노인 대상 교육 지원

[서울파이낸스 이은선 기자] NH농협은행이 이동점포를 활용해 소외지역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農心(농심)을 담은 작은학교'를 운영한다.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강원도 화천군 상서중학교를 시작으로 '農心을 담은 작은학교'를 지속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農心을 담은 작은학교'는 NH농협은행의 버스형 이동점포를 활용해 금융교육을 접하기 힘든 농촌지역 청소년을 위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직업체험, 진로탐색 등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형 금융교육센터다.

이경섭 NH농협은행은 이날 고객 역할을 자처하며 은행원이 된 학생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했다. 이 행장은 "청소년 금융교육 외에도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및 스마트기기 사용법,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은행 이용법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이동형 금융교육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농업·농촌의 복지증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2011년부터 6년째 은행권 사회공헌 1위 은행을 기록하고 있다. 전국의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통해 금융교육과 함께 은행원 직업체험 등 청소년의 진로와 미래 설계도 지원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