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어린이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흥국화재, '어린이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흥국화재는 '무배당 참착한 아이사랑보험'의 새로운 위험담보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이란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선발이익 보호를 위해 일정기간 동안 독점판매 권한을 인정하는 제도로 다른 보험사는 일정 기간 이와 유사한 상품을 내놓을 수가 없다.

흥국화재는 '무배당 참착한 아이사랑보험'의 새로운 위험담보 2종에 대해 출산전선별검사 결과 이상소견 진단비(6개월), 소아·청소년 특정 성인병 진단비(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무배당 참착한 아이사랑보험은 출산전선별검사 결과 이상소견 진단시 추가검사를 위한 보험가입금액을 지급한다. 출산전선별검사란 임신 중 태아의 선천기형 등을 선별하기 위한 검사를 말한다.

또한 소아·청소년 특정 성인병 진단시 보험가입금액을 지급한다. 소아·청소년 특정 성인병이란 소아비만으로 인한 주요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뇌혈관 질환을 뜻한다. 소아를 대상으로 당뇨,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뇌혈관 질환 진단을 최초로 보장한다.

흥국화재는 관계자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흥국화재는 지난해 '무배당 더좋은직장인안심보험'에 대해 첫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획득으로 총 2개 상품의 배타적사용권을 보유하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