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앞둔 대우건설, 임원 보직 인사 단행…조직 축소
매각 앞둔 대우건설, 임원 보직 인사 단행…조직 축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효율 개선·조직 간 조정 및 조율 기능 강화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매각을 앞둔 상황에서 진행한 이번 인사의 핵심은 조직 축소다. 기존의 담당임원 제도를 폐지하고 본부 내에 실 개념을 도입, 기존의 11본부 1원 2실 50담당 101팀은 8본부 1원 37실 98팀으로 재편했다.

특히, 주택사업본부와 건축사업본부를 통합해 아파트, 오피스텔 등으로 분리돼 있던 주거 분야를 통합 관리할 예정이다. 해외 사업 분야를 토목, 주택건축, 플랜트사업본부 산하로 재편해 수주, 시공, 운영에 이르는 과정을 단일 사업본부 내에서 관리할 예정이다. 플랜트 설계 위주인 엔지니어링본부를 플랜트사업본부에 통합해 해외 플랜트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략기획본부 산하의 리스트관리 기능을 리스크관리본부로 격상시켜 국내외 시장변화에 대비하고 현장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플랜트 설계 위주인 엔지니어링본부는 플랜트사업본부와 통합하고 전략기획본부 산하의 리스트관리 기능을 리스크관리본부로 격상시켰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 통합을 통해 업무 효율을 개선하고 조직 간 조정 및 조율 기능을 강화하고 건설 산업의 불확실성을 대비해 선제적으로 조직을 슬림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각 부문별 책임경영을 확립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