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IT서포터즈, '소프트웨어 진로체험' 캠프 진행
KT그룹 IT서포터즈, '소프트웨어 진로체험' 캠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그룹 IT서포터즈가 여름방학 기간 전국 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진로체험 캠프를 시행했다.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열린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 모습. (사진=KT)

전국 4개 도시, 100여명 청소년에 총 4회 SW 진로체험 캠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KT그룹 IT서포터즈가 여름방학 기간 중 전국 1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진로체험 캠프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서울특별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경남 하동군 청학동에서 총 4회 진행됐다.

KT그룹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팅 교육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인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학생들과 함께 학부모들도 같이 캠프에 참여해 자녀들의 다양한 진로탐색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KT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매학기 방학마다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과 함께 네트워크 시설 견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해 위해 캠프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2007년 출범해 대한민국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IT교육을 펼쳐온 KT IT서포터즈의 활동을 지난 2월부터 계열사를 포함해 'KT그룹 IT서포터즈'로 확대했다.

KT그룹 IT서포터즈는 도서산간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과 증강현실(AR), VR가상현실(VR), 드론 등 혁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가놀잇터(GiGA놀it터)' 프로그램을 200여회 운영했다. 또 11개의 KT계열사가 분야별 전문가들이 각 지자체의 교육청과 협업해 60개 학교에서 'SW 진로체험교실'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