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노트북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LG 노트북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는 'LG 올데이 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알리는 이색 동영상을 공개했다.(사진=LG전자)

노트북 배터리만으로 얼마나 오래 날 수 있는지 실험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18일 'LG 올데이 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알리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는 한양대 산업융합학부생들과 함께 노트북을 드론으로 변신시켰다. 노트북 본체에 날개를 장착하고 노트북 배터리로 작동하게 만든 것이다.

LG 올데이 그램을 비롯해 총 3개의 각기 다른 무게와 배터리 용량을 갖춘 노트북으로 드론을 제작한 뒤, 노트북 배터리만으로 얼마나 오래 날 수 있는지를 실험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940그램·60와트시를. A노트북은 799그램·30와트시, B노트북은 1.3킬로그램·43와트시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실험을 진행한 결과, LG 올데이 그램은 2.3킬로미터, A 노트북은 1.4킬로미터를 날았다. B 노트북은 무거운 무게로 인해 비행에 실패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가을 신학기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그램 구매고객 전원에게 '산돌구름 폰트 1년 사용권'과 '한컴 오피스', 사진편집 프로그램 '이지포토' 등 20만원 상당의 '오피스 벨류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산돌구름은 국내 최초 폰트 회사인 산돌 커뮤니케이션의 클라우드 폰트 서비스다. 'LG 그램' 구매 고객들이 오피스 밸류팩과 함께 사용 시 다양한 디자인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담당은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로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인 LG그램으로 하반기 노트북 시장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