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부동산 안정 확신…주머니에 더 강력한 대책"
文대통령 "부동산 안정 확신…주머니에 더 강력한 대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전 취임 100일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출입기자들과 취임 후 첫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친 전·월세…신혼부부·젊은층 공공임대주택 정책 곧 발표"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부동산 가격이 또 오를 기미가 보일 때에 대비해 정부는 더 강력한 대책을 주머니 속에 많이 넣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번에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이 역대 가장 강력한 대책이어서 부동산 가격을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 정부 동안 서민들을 괴롭혔던 미친 전세, 미친 월세 이런 높은 주택 임대료의 부담에서 서민, 젊은 사람들이 해방되기 위해서 부동산 가격 안정이 필요하다"며 "거기에 대해 추가돼야 할 것은 서민들, 신혼부부들 등 실수요자들이 저렴한 임대료로 주택을 구할 수 있고, 매입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을 충분히 펼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혼부부용 공공임대주택, 젊은층 공공임대주택 정책들을 준비해 곧 발표·시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유세 강화에 대해선 "보유세는 공평과세, 소득재분배 또는 더 추가적인 복지재원의 확보를 위해서 필요하다는 사회적 합의가 이뤄진다면 정부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지금 단계에서 부동산 가격 안정화 대책으로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