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푸드는 20일까지 히든서포터즈 12기 12명을 모집한다. (사진=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12기, 20일까지 온라인 접수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인 '히든서포터즈' 12기 12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일반전형과 디자인전형으로 나뉜다. 디자인전형은 영상제작 가능자를 우대한다. 수도권 거주 대학생일 경우 재학 여부나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12기로 뽑히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온라인 마케팅과 아이디어 제안,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광고 기획·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대학에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기회도 생긴다.

히든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명함, 위촉장, 수료증 등을 준다. 매달 롯데푸드 제품도 받을 수 있다. 월별 우수 활동자에겐 특별 포상을, 조별 활동 최종 우수팀에겐 상금과 상장을 준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2012년부터 운영 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식품 마케팅에 대한 실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해 11월엔 지난 기수와 함께 모이는 홈커밍데이를 열었다.

자녀를 둔 주부마케터인 '그린스푼' 10명도 함께 모집한다. 그린스푼 역시 9월부터 6개월간 제품 체험, 온라인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등 여러 활동을 하게 된다. 그린스푼에게도 소정의 활동비와 제품을 준다. 우수자 포상도 있다.

히든서포터즈나 그린스푼 모집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롯데푸드 공식 블로그나 서포터즈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