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ITX 임직원과 자녀들이 교남어유지 동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효성)

농작물 수확 돕고, 시설 지원 위한 기부금 및 물품 전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효성그룹의 IT계열사인 효성ITX가 지난 5일 경기 파주시 장애인자립지원시설인 교남어유지 동산을 찾아 농작물 수확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효성ITX 임직원과 자녀 40여 명은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 토마토, 고추 등 농작물을 수확하고 최근 폭우로 손상된 농작물 수습을 도왔다. 아울러 일손 돕기 후에는 수확한 농작물을 구입하고 시설 지원을 위한 기부금과 빔프로젝터 등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기념식도 진행했다.

교남어유지 동산은 자연 친화적인 농업 생산활동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게스트하우스 운영 수익금으로 장애인들의 건강한 직업생활을 지원하는 곳이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효성ITX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조화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ITX는 노숙자 쉼터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배식활동 및 500만원 상당의 에어컨을 지원하는 등 인근의 복지기관과 협력하는 지역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