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분양 예정인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조감도.(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GS건설은 오는 9월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가구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이다.

단지 바로 앞에 8호선 다산역(별내선, 가칭)이 들어서며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이 2022년 완공될 경우 다산역(가칭)을 통해 잠실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경기 서부권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동북부로의 연결성도 좋아졌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단지 내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 건축물로 지어지며 단지 앞에 위치한 7만1300㎡의 중심 상업지와 연결된다. 롯데백화점 구리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이 가깝고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으로 왕숙천이 흐르고 있으며 약 10만여㎡의 수변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 옥상정원도 들어서며 황금산과 문영산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해 실사용면적을 넓혔다. 4베이 4~5룸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최상층에는 커뮤니티시설이 자이안센터와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1인·소규모 가택 사무실(SOHO)·신혼가구 등 선호에 따른 면적 구성으로 스튜디오형과 1.5룸형, 2룸형으로 설계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마련되며, 9월 중 문을 열며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