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22년간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3800여 명 무료 수술
SK, 22년간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3800여 명 무료 수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 대학생 자원봉사단원이 지난 4일 베트남 호치민시(市) 투득 병원에서 수술을 앞둔 아이들의 긴장을 풀기 위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SK)

1996년부터 수술비 30여억원 전액 부담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가 22년째 펼치고 있는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 수혜자가 3860명을 넘어섰다.

SK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투득 병원에서 국내 의료봉사단체 세민얼굴기형돕기회(세민회)와 함께 '제22회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SK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구순구개열(입술∙입천장 갈라짐) 등 얼굴 기형으로 고통받아온 어린이 152명이 새 얼굴로 다시 태어났다.

SK가 '어린이에게 웃음을(smile for children)' 이라는 슬로건 아래 1996년부터 매년 하는 무료 수술을 통해 새 삶을 얻은 어린이는 3865명에 이른다. 30여 억원에 이르는 수술비 전액도 지원했다.

이 프로그램은 SK의 대표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9년에는 최태원 회장이 직접 의료봉사 현장을 찾아 주목받기도 했다. 베트남 정부는 SK와 세민회 관계자들에게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국가 우호 훈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올해 행사에는 세민회를 이끄는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백롱민 교수를 비롯해 한국과 베트남 의료진 40여 명과 SK그룹 임직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K 써니'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여했다.

세민회 소속 의료진은 무료 수술 봉사를, SK써니 자원봉사자들은 수술 전후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회복을 도왔다. 수술 후엔 현지 병원의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수술 장비, 의약품도 기증했다.

현지 봉사활동을 주관한 SK건설은 베트남 아이들에게 자사 임직원과 가족들이 만든 친환경 업사이클링 줄넘기와 부채 등을 담은 에코백을 선물했다.

SK 관계자는 "국경을 초월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 관계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