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미전실 속한 적 없어"…그룹과 선긋기
이재용 "미전실 속한 적 없어"…그룹과 선긋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그동안 한 번도 입을 열지 않았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입을 열었다. 그는 자신이 한번도 미래전략실에 소속된 적이 없다고 밝혔다.

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7부(김진동 부장판사)는 이 부회장과 최지성 전 실장을 비롯한 삼성전자 전직 임직원들에 대한 속행 공판을 열고 신문을 진행했다.

재판에서 박영수 특검팀이 "미전실에서 어떤 업무나 역할을 했나"라는 질문에 "미전실에 한 번도 소속된 적이 없다"고 답했다.

특검팀이 “삼성전자 업무만 담당했다는 뜻인가”라고 다시 묻자, 이 부회장은 "처음부터 삼성전자 소속이었고 95% 이상 삼성전자와 이 회사 계열사 관련 업무를 했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미전실과 자신의 관계, 서로의 역할에 대해 "회장님(이건희 회장) 와병 뒤로는 내가 그룹을 대표해 참석하는 행사나 업무가 조금 늘었고, 그때마다 미전실에서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다.

특검팀의 이 회장이 쓰려진 후의 변화에 대해서도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일을 계속했으나 다른 계열사에 관한 관심, 책임감이 늘었다"며 "삼성전자 외 계열사도 공부하려고 노력했고, 중요 이슈가 있으면 임원들이 정보를 업데이트해주는 빈도가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또 "지난해 국회 청문회에서 미전실 해체와 전국경제인연합회 탈퇴를 말한 것은 최 전 실장의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