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당뇨·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미로우' 시판 허가
LG화학, 당뇨·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미로우' 시판 허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약가 결정 단계 거쳐 4분기 출시 예정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LG화학이 5년에 걸쳐 개발한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복합치료제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 2일 LG화학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미로우' 국내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LG화학에 따르면, 제미로우는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개량신약이다. 국내에서 처음 시판 허가를 따낸 당뇨병·이상지질혈증 복합제인 제미로우는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국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약 60%가 제미글로를 비롯한 'DPP4 억제제(인슐린 분비 호르몬인 인크레틴을 분해하는 효소)'를 복용하고 있다. 이들 중 50% 이상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의 대표적 약물인 로수바스타틴을 비롯한 스타틴 계열 약제를 같이 복용한다.

제미로우는 보험가격 결정 등 시판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 올해 4분기 50mg 단일 용량에 로수바스타틴 5mg, 10mg, 20mg을 더한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제미로우를 통해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들이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의료진에게는 처방의 편리함, 환자들에게는 복용의 간편함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출시된 국내 첫 당뇨신약 제미글로는 국내외 임상을 통해 강력한 혈당 강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지난해엔 국산 신약 최초로 연매출 500억원을 돌파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