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美서 친환경스마트폰 인증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美서 친환경스마트폰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세서리에 재생플라스틱 사용, 충전기 효율 개선 등 친환경 요소 적용

▲ 삼성 '갤럭시 S8' 오키드 그레이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8'∙'갤럭시 S8+'(이하 갤럭시S8 시리즈)가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 EPEAT (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에서 최고 등급인 골드(Gold) 등급을 취득하며 친환경 스마트폰으로 인정받았다고 1일 밝혔다.

EPEAT는 미국 정부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자격으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인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PEAT 인증은 미국 녹색전자제품협회(Green Electronics Council)와 북미 최고권위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공동으로 인증하고 있다.

EPEAT는 유해물질 사용금지, 제품의 에너지 효율성, 제품과 포장재의 분해 재활용 용이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골드, 실버, 브론즈의 세 가지 등급으로 인증한다.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는 충전기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이어폰 케이스, 충전기 하우징에 PCR(Post-Consumer Recycled) 소재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노력을 통해 최고 등급인 골드 등급을 받았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지난 6월 미국 국립표준협회 'ANSI/UL 110 규격 휴대전화 지속 가능성 규격'에 따른 친환경 인증인 ‘에코로고(ECOLOGO)’를 받은 데 이어 이번에 EPEAT도 골드 인증을 받아 'EPEAT'와 '에코로고' 통합 인증을 얻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8 시리즈는 탄소 감축 프로그램과 인증 분야에서 권위 있는 영국의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배출량 인증(CO₂ Measured Label)을 받았으며, 러시아 생태연합(Ecological Union)으로부터도 생명의 잎(Vitality Leaf) 환경마크를 인증 받아 최고의 친환경 스마트폰으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브라질 기술표준기관(ABNT)의 콜리브리(Colibri) 마크 인증도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8 시리즈는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뿐 아니라 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 개발 노력과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개발 노력을 지속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제품 출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