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판매서비스 품질 5년 연속 1위
쉐보레, 판매서비스 품질 5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쉐보레는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0일 한국지엠 인천 부평 본사에서 열린 수상 축하 행사에서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오른쪽)과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쉐보레는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쉐보레는 20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유인상 한국능률협회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KSQI는 판매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지수를 측정, 고객 응대 시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낸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27개 산업 11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평가됐다.

쉐보레는 이번 평가에서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평가 항목 중 고객배려, 경청태도, 업무지시, 설명능력, 친절성, 적극성 등을 포함한 8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설리번 부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서비스 조사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반응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최상의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만족 표준을 쉐보레 디퍼런스(Difference)로 정하고, 전국 영업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정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평가 하위 대리점에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PDS(Purchase and Delivery Satisfaction) 개선 클리닉', 고객응대 과정을 실전과 같이 연습하는 'MOT(Moment of Truth) 6포지션 콘테스트' 등은 쉐보레 영업직원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