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證, '동부밸류아이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추천
동부證, '동부밸류아이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동부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최근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판단 대신 정교하게 짜여진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하는 로보어드바이저펀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동부증권은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는 '동부밸류아이로보어드바이저펀드'를 추천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이 펀드는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인 '아이로보(iRobo)'를 활용, 종목, 섹터 분석을 통해 투자유니버스를 구성한 후, 동부자산운용의 매크로 분석을 통해 최종 투자대상과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미국 뉴욕 월가 출신 프로그래머와 금융전문가로 포진된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은 빅데이터와 7년여의 투자 노하우로 아이로보를 운영 중이다.

특히 동부밸류아이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기존 로보어드바이저펀드의 투자대상이 ETF에 주로 집중돼 있던 것과 달리 개별 주식 투자에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펀드는 고수익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다양한 국내외 채권 ETF에 투자하고, 동시에 선진아시아 지역의 개별주식을 적극적으로 발굴, 초과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정적 자산에 일정수준 투자하면서 한국·중국(홍콩)·일본의 주식을 분석해 초과수익을 낼 수 있는 개별종목을 집중 투자한다.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부증권 홈페이지 또는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