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 개최
현대해상,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해상)

학교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의 고민과 상처 치유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현대해상은 20일 서울 금천구 독산고등학교에서 50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 사소한 고백–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주 사소한 고백'은 현대해상이 교육부, (재)푸른나무청예단과 함께 2012년부터 진행해 온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로, 청소년 문제의 근본 원인이 소통 부재에 있다고 보고 이를 예방 및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는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패널들이 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고백엽서'의 사연을 공유하고 소통과 치유의 시간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이다.

독산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자신감이 부족한 성격에 대한 고민, 평소 부모님과 선생님께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 친구 관계에 대한 고민 등이 담긴 '고백엽서'가 소개돼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연사로 나선 방송인 박경림씨는 자신의 어려웠던 학창시절 경험담이 녹아 든 강연 '꿈꾸라, 낮에도 밤에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 삶을 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줬다.

한편, 현대해상은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뿐만 아니라, 올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온 하이스쿨', 안전∙금융교육 프로그램 '오!락(樂)실',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교실 '바른 말풍선'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