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하나머니-삼성페이 포인트 상호 교환…"현금지급 가능"
하나멤버스 하나머니-삼성페이 포인트 상호 교환…"현금지급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삼성페이 업무제휴…20일부터 1:1 전환

[서울파이낸스 이은선 기자] 하나금융그룹 하나멤버스와 삼성전자의 결제서비스 삼성페이가 손잡고 '하나머니(Money)'와 삼성리워즈포인트의 상호 교환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머니를 삼성페이를 통해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편, 삼성리워드포인트는 하나머니를 통해 현금화도 가능해진 것이다.

하나금융은 삼성페이와 제휴를 맺고 오는 20일부터 하나머니와 삼성리워즈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멤버스는 출시 2년차에 1000만 회원을 확보한 금융권 멤버십 1위이며, 삼성페이는 월 500만 이상의 이용회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하나멤버스 회원은 국내 주요 제휴가 20개 브랜드의 포인트와 하나머니를 교환할 수 있게 됐고, 삼성리워즈포인트 교환도 가능해 삼성페이의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삼성페이 삼성리워즈포인트 회원들은 결제할 때마다 적립되는 포인트를 하나멤버스를 통해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계좌로 보낼 수 있다.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 관계자의 금융상품, 서비스 이용 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100여개의 하나멤버스 제휴처 연계 이벤트, 쿠폰 혜택 등도 받게 된다.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그룹미래혁신 총괄 부사장은 "이번 제휴는 디지털 금융 부분에서의 금융멤버십과 결제플랫폼으로 대변되는 양사의 상호 강점을 활용해 손님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증강현실(AR) 등이 주축이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간의 협력을 통해 통찰력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멤버스는 1000만 손님 감사 여름맞이 이벤트인 '알.쓸.다.잡(알아두면 쓸데 있는 多 잡는)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 하나멤버스 전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오후 1시에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등의 쿠폰을 1000머니에 구매할 수 있는 '하나DAY 천머니의 행복' △CGV와 CU에서 바코드 결제금액의 최대 20%의 하나머니를 돌려주는 '하나머니 페이백' △증강현실 서비스인 하나머니GO를 이용해 전국 해수욕장 및 국립·도립공원, 보령머드축제 행사장에서 무료입장권,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바캉스 특집 '하나머니GO' △새롭게 선보이는 '출석체크' 이벤트와 바캉스 경품 아이템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룰렛'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간편 계좌를 만들면 선착순으로 최대 1만3000원의 하나머니 적립·동남아 여행권, 특급 호텔 패키지 숙박권 등 추첨경품도 제공하는 '간편계좌 개설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