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초대형유조선 4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초대형유조선 4척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 최대 해운사 마란 탱커스社로부터 VLCC 4척 수주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오른쪽)과 존 안젤리쿠시스 안젤리쿠시스 그룹 회장이 초대형유조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 안젤리쿠시스 그룹 자회사인 마란 탱커스사(社)로부터 31만8000톤 규모의 초대형유조선(VLCC) 4척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이며,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특히, 이번 VLCC 4척은 지난 4월 발주된 VLCC 3척과 동일한 사양으로 시리즈 호선 건조 효과의 극대화로 생산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안젤리쿠시스 그룹은 지속적으로 발주를 해주는 고객사로 대우조선해양의 추가 자구안이 발표될 당시인 지난해 LNG선 2척, VLCC 2척, LNG-FSRU 1척 등 총 5척의 선박을 발주했다. 올해 역시 지난 4월 VLCC 3척 발주한 데 이어 이번에 4척을 추가 발주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이 당사의 회생에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며 "최근 대법원의 기각 결정으로 자본확충이 원활히 마무리돼 재무건전성이 크게 좋아진 만큼 하반기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