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청약조정대상 추가 3곳 분양보증 발급 재개
HUG, 청약조정대상 추가 3곳 분양보증 발급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6.19 부동산대책'으로 중단됐던 경기도 광명시, 부산시 부산진구, 기장군 등 3개 지역에서도 분양보증 발급을 재개했다.

정부는 지난 3일 6.19대책 후속 조치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을 완료하고 즉시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주택도시보증공사도 이날부터 6·19대책에서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새롭게 추가된 3개 지역에 대한 분양보증을 정상적으로 취급하기로 하고 각 지사에 이를 통보했다. 이들 3개 지역에서 분양보증 발급이 재개된 것은 지난달 16일 이후 보름 만이다.

앞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달 16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를 앞두고 "정부 대책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분양이 이뤄지면 분양 계약자가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분양보증 전면 중단을 결정했다. 이후 6.19대책이 발표되자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된 3개 지역을 제외한 전국의 분양보증을 즉각 재개했다.

당시 건설업계에서는 조기 대선, 부동산 정책 발표 등으로 미뤄왔던 분양 물량을 대거 쏟아내려던 시점에 분양보증 발급이 예고 없이 중단되자 "시장 혼란을 부추기는 일방적인 행정 조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결과적으로 이번에 보증발급이 재개된 3개 지역의 경우 업무의 일시적인 중단으로 인해 분양보증 발급이 지연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