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 2종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쿠페.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스포티한 디자인'과 장거리 주행에도 '넉넉한 공간'의 4인승 2-도어 럭셔리 쿠페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E-클래스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이자 스타일과 인텔리전스를 겸비한 '더 뉴 E-클래스 쿠페(The New E-Class Coupé)' 2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첫 선을 보인 모델이다. 국내에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더 뉴 E-클래스는 쿠페 특유의 비율과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모델로 전 모델 대비 한층 더 커진 차체(길이 +100mm, 폭 +70mm, 높이 +40mm)를 통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여 4인승 럭셔리 쿠페로서 장거리 주행에도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더 뉴 E-클래스에는 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포함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일부 모델 선택사양)과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동급 세그먼트 최초로 채택했다.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쿠페.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이번에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디젤 모델 더 뉴 E 220 d 쿠페와 최상위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E 400 4MATIC 쿠페 등 총 2종이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 특유의 비율과 흐르는 듯한 드로핑라인,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리시함이 특징이다.

실내는 더 뉴 E-클래스 세단의 실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쿠페 모델만을 위해 디자인 된 터빈 블레이드를 모티브로한 에어 벤트 등은 더 뉴 E-클래스 쿠페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더 뉴 E-클래스 쿠페에는 메르세데스-AMG 디자인 요소들로 구성된 AMG Line이 전 라인업의 외관 및 내장에 기본 적용되어 쿠페 모델의 다이내믹함과 독창적인 디자인 특징을 더욱 부각시키며 차별화 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파워풀한 엔진 성능과 정교하면서도 편안한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스포티하고 민첩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쿠페.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디젤 모델에는 더 뉴 E-클래스 세단 모델에 최초 적용되었던 1,950cc 직렬 4기통의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이 적용됐다. 기존 엔진 보다 배기량(기존 2,143cc)은 줄었지만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최고 출력 194hp,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에 적용된 2,996cc V형 6기통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33hp, 최대 토크 48.9kg.m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3초만에 주파함으로써 스포츠카 수준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모든 엔진은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완벽하게 결합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됐다.

이외에도 더 뉴 E-클레스 쿠페 모든 모델에는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이 적용됐다.

더 뉴 E-클래스와 동일하게더 뉴 E-클래스 쿠페에도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주행보조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탑재되어 기술적 진보를 이루며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단, 더 뉴 E 220 d 쿠페 선택사양)

국내 판매가격은 더 뉴 E 220 d 쿠페가 7190만원이고, 더 뉴 E 400 4MATIC 쿠페는 941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