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유니세프, 해외 사회공헌활동 협약
아시아나항공-유니세프, 해외 사회공헌활동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진=아시아나항공)

향후 공동 사회공헌활동 확대 위해 노력키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3일 서울시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본사에서 유니세프(UNICEF)와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서대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향후 해외에서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첫 사업으로 아시아나항공과 유니세프는 2017년 7월부터 2019년까지 3년간 베트남 호치민시 산업단지 내 아동들을 돕기 위한 통합 보육 프로그램 지원 및 보육 시설을 개선한다.

이와 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 홍보와 강연을 통해 아동 조기 교육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아울러, 보육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 보육 인프라 확충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호치민시 내의 △아동보호센터 아동 △이주 노동자 가정의 아동과 부모 등 총 3만5300여 명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천 사장은 "아시아나항공과 유니세프가 처음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맺고 기내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시작한 지 어느덧 23주년이 지났다"며 "이번 해외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계기로 유니세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해외 취약계층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