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칼맨(KALMAN)과의 잡(JOB)담' 주제 일일카페 개최
대한항공, '칼맨(KALMAN)과의 잡(JOB)담' 주제 일일카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이 들려주는 직업이야기, 항공과학 교실 등 진행

▲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 행사에 참가한 SNS 회원들이 '대한항공 직원들이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1일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에 있는 카페 퀴즈노스에서 제35회 '대한항공 사랑나눔 일일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일일카페에서는 '칼맨(KALMAN)과의 잡(JOB)담'을 주제로, 대한항공 직원들이 들려주는 직업이야기, 항공과학 교실 등 토크 콘서트와 항공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대한항공 직원들이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 시간에는 운항, 객실, 여객운송, 정비 등 인기 4개 직종에 종사하는 대한항공 직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SNS 회원들과 업무 관련 자유로운 소통을 했다. 직원들의 다양한 현장 경험담은 평소 항공업에 관심이 많았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우리나라 항공기 제조산업의 요람인 대한항공 부산 테크센터 소속 직원들이 항공과학교실을 열고, 항공기 운항 원리 설명 및 참가자들과 함께 모형 비행기를 제작했다. 이 외에도 다트 게임, 행사 현장 SNS 인증사진 이벤트 등 경품도 받고 기부도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편, 사랑나눔 일일카페는 지난 2011년 1월부터 시작해, SNS 회원들과 함께 하는 대한항공의 나눔경영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행사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국제아동돕기연합'에 전달해 기아 등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돕는 데 쓰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