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온·오프라인 결제 '페이북' 론칭
BC카드, 온·오프라인 결제 '페이북'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BC카드는 다양한 방법으로 온·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페이북(paybooc)'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증서 기반의 ISP 방식에 아이디·패스워드 기반의 로그인 방식도 추가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의 경우 최초 1회 결제카드를 등록 하면 이후 결제부터는 아이디·패스워드 입력만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사용자 본인의 목소리를 이용한 보이스 결제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피도(FIDO) 기반의 바이오 인증기술(보이스, 지문)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안정성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 등도 제공되며 조회 서비스를 통해 페이북에 등록된 카드의 전체·세부 승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북 신규 론칭을 기념해 내달 20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와 페이북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페이북으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 1개(1명) △비트코인 0.1개(50명)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은 "결제 전후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부가서비스를 하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라며 "페이북의 지속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온라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