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기업금융특화 점포' 세 곳 신설
KB증권, '기업금융특화 점포' 세 곳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B증권은 28일 서울 강북과 경기 오산 및 광주 등 세 곳에 CIB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CIB센터는 KB금융그룹이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IB부문을 결합해 만든 기업투자금융 특화 복합점포다. 대출과 예금, 외환 등의 기업금융상품에서부터 유상증자, 메자닌(CB·BW), 회사채 발행, 기업공개(IPO), 구조화금융, 인수합병(M&A) 등 증권과 은행을 아우르는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날 세 곳의 CIB센터는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서울의 중심업무지구(CBD)인 남대문로에 위치한 강북CIB센터는 지난 연말 개설한 강남CIB센터와 함께 서울지역 CIB영업의 허브는 물론 KB금융그룹 대표 CIB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오산CIB센터는 경기 서남권 평택, 오산, 화성 인근에 자리해 중소, 중견기업에 적합한 기업금융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CIB센터는 광주를 비롯한 광양, 여수, 전주 등 호남권 산업공단 벨트의 기업특성에 맞는 기업금융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방침이다.

KB증권은 기존 5곳의 CIB센터(판교, 강남, 가산, 오창, 부산)에 이어 이번 3곳의 CIB센터 추가 개설로 본격적인 CIB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하반기에는 대구·경북 거점 공략을 위한 대구CIB센터도 개설할 예정이며, 향후 기업금융수요가 높은 산업단지 거점 위주로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CIB 협업 커버리지 및 전국영업조직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