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질 논란' 정우현 미스터피자 회장 "회장직 사임하겠다"
'甲질 논란' 정우현 미스터피자 회장 "회장직 사임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미스터피자 방배동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태에 대해 사죄의 뜻을 담은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진 = 김소윤 기자)

정 회장, 대국민 사과 발표…"최병민 대표이사 사장에게 맡겨"
보복출점 논란 매장 폐점, 식자재 관리 친익척 배제…투명관리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미스터피자 가맹점주들에게 2만원 비싼 '치즈 통행료' 강요로 검찰 수사까지 받게 된 정우현 회장이 26일 방배동 미스터피자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회적 책임을 통감해 이날부터 회장직서 물러나겠다"라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정 회장은 이날부터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대신 그 자리에 최병민 대표이사가 경영을 맡게 된다.

정 회장은 "이날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진행된 검찰 조사에서 성실히 임하겠다"라며 "또 보복출점으로 지적된 미스터피자 이천점과 동인천역점을 바로 폐점하겠다"라고 밝혔다.

식자재 공급과 관련해서도 "일체 친인척을 배제하고 공개입찰 방식을 통해 식자재 공급업체를 선정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외부 전문가와 가족점(가맹점) 대표, 소비자 대표로 이뤄진 '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가칭)를 구성해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상생방안을 강구,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경영쇄신 로드맵을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 미스터피자 방배동 본사 (사진 = 김소윤 기자)

이어 프랜차이즈 창업스쿨을 개설해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며 미래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투명경영과 상생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정 회장은 "본인의 잘못으로 검찰 수사에까지 이르게 된 데 대해 지난 28년 동안 미스터피자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국민 여러분과 가족점(가맹점주)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미스터피자는 한 개인의 브랜드가 아니라 지금까지 국민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대한민국 대표 외식 브랜드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상생협력을 기본으로 한 투명경영기업으로 다시 일어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회장은 친인척이 관여한 업체를 중간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가맹점에 비싸게 치즈를 공급한 혐의(공정거래법 위반)로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 수사를 받고 있다. 또 본사가 집행해야 할 광고비를 가맹점주에게 떠넘긴 의혹,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회장 자서전 대량 강매, 비자금 조성 등 수사 확대를 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다음은 정우현 MP그룹 회장의 대국민 사과문 전문.

MP그룹 정우현 입니다.

1990년에 출범한 미스터피자는 국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자라나 이제 자랑스런 한국대표 브랜드가 되어 세계각국에 한국의 맛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 여러분의 사랑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미스터피자에 보내주신 사랑에 무한히 감사드리고 동시에 제 잘못으로 인하여 실망하셨을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천점과 동인천역점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즉시 폐점 하겠습니다. 식자재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올 수 있는 일체의 친인척을 철저히 배제, 공정하고 투명하게 구매하겠습니다.

또 즉각 각계 전문가와 소비자대표, 가족점대표가 참여하는 (가칭)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를 구성, 이를 통해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상생방안을 강구하고 구체적인 경영쇄신 로드맵을 마련, 사랑 받는 국민 피자로 거듭나겠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창업스쿨을 개설해 청년창업을 통한 일자리를 적극 창출해 가겠습니다. 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통해 미래형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진심으로 약속 드립니다.

저는 최근의 여러 논란과 검찰수사에 대해 책임을 통감해 이날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국내 미스터피자 프랜차이즈사업 경영은 최병민 대표이사께서 맡을 것입니다. 그리고 공정거래 위반에 대한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미스터피자는 대한민국 토종브랜드로서 여러분의 사랑으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러한 업적은 사랑 받는 미스터피자를 만들기에 불철주야 전념해 주신 가족점대표와 전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창업주로서 송구하고 죄송하지만 가족점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이 끊임없이 이어져 나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국민 여러분!  미스터피자 가족점대표와 매장에서 일하는 4천여 직원들, 그리고 수많은 협력업체들을 잊지 마시고 애정어린 사랑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거듭 거듭, 제 잘못으로 인하여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