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안전의식 제고 위한 '안전대회의' 개최
에어부산, 안전의식 제고 위한 '안전대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부산의 임원·관리자들이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체험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여름철 안전 관리대책, 각종 안전사례 발표 등 진행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에어부산은 23일 안전에 대한 전 직원들의 의식을 고취하고, 전 부문 안전 대책을 토의해보는 안전대회의를 개최했다.

에어부산은 여름철 계절 특성인 무더위, 집중 호우 및 태풍 등에 의한 안전 저해요인을 사전에 발굴 및 해소하고, 항공기 안전운항 확보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매년 하계에 안전대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에어부산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운항, 캐빈, 정비, 공항 등 전 부문의 하계 안전대책, 각종 안전사례 발표, 지상 안전사고 예방 활동 등에 대한 발표 및 토의를 진행했다. 또 교통안전공단과 안전학회의 강사를 초청하여 안전 문화와 사고 예방에 관한 강의도 실시했다.

특히, 올해 안전대회의는 에어부산 사옥 캐빈동에서 진행되는 캐빈 안전훈련 과정도 포함됐다. 이를 통해 임원 및 관리자급 직원들은 캐빈동에 마련된 도어 트레이너와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어부산 향후 안전훈련 체험 과정을 전 직원 대상으로 확대할 전망이며, 모든 신입 직원 교육 시에도 기본 이수 과정에 포함할 계획이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은 이번 회의와 같이 안전의식 전사적 공유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더욱 완벽한 안전으로 손님 여러분을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