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상현실(VR) 사업 광폭 행보
삼성전자, 가상현실(VR) 사업 광폭 행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전문가 5명 정직원으로 채용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가 가상현실(VR)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23일 전자업계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최근 현지 VR 전문가 5명을 계약직으로 채용해 'VRB'라는 팀을 운영한 데 이어 이달 초 이들을 삼성 실리콘밸리연구소의 정식직원으로 채용했다.

VRB팀은 'VRB 홈'(VRB Home)과 'VRB 포토'(VRB Foto) 등 두 종류의 앱을 출시했으며, VR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툴킷도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또 지난 21일 올해 메이저리그 시즌에서 활약하는 선수와 구장, 주요 경기장면 등을 VR 콘텐츠로 제작해 야구팬들에게 제공하는 내용의 제휴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으로 미국은 물론 한국과 일본, 캐나다, 멕시코, 대만 등의 MLB 팬들은 아메리칸리그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와 월드시리즈, 올스타전의 주요 경기를 VR 기기를 통해 360도 화면으로 관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이에 앞서 지난해 말 페이스북 자회사인 오큘러스, 구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IT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VR 협회'를 출범시키는 등 VR 산업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