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필립모리스에 궐련형 전자담배 도전장…"판매시기 앞당겨"
BAT, 필립모리스에 궐련형 전자담배 도전장…"판매시기 앞당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AT 코리아 가열담배 글로(glo™) (사진 = BAT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BAT(British American Tobacco)코리아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궐련형 전자담배를 예정보다 이른 8월 중에 출시하기로 했다. 이달 5일부터 서울 모든 CU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필립모리스코리아의 '아이코스'에 맞불을 놓는다는 계획이다.

BAT코리아는 이를 위해 19일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사이트인 글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글로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애초 국내에서 연말께 가열담배 '글로'(glo™)와 전용기기 '네오스틱'(Neostiks™)을 선보이려 했지만 아이코스 인기 영향으로 출시를 크게 앞당긴 것이다.

최근 증축된 경남 사천공장에서 생산될 네오스틱은 가열담배(Tobacco Heating Product·THP) 기기인 글로 전용 담배다.

네오스틱을 글로로 가열해 증기를 생성한다. 일반담배와 유사한 맛을 내면서도 인체 위해를 줄이는 제품이라고 BAT코리아는 소개했다.

글로는 일본에서 이미 검증을 받은 인기 제품이다. 지난해 12월 센다이(仙臺)에 최초로 출시된 후 6개월 만에 지역 내 담배시장에서 7%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BAT는 이 같은 성공을 발판으로 다음 달 글로의 일본 판매지역을 도쿄(東京), 오사카(大阪), 미야기(宮城) 등으로, 연말까지 일본 전역으로 각각 확대할 계획이다.

BAT 그룹은 세계 200여 국에 진출한 세계적인 담배회사이다. 던힐, 로스만, 럭키스트라이크, 켄트, 팔말 등을 중심으로 2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 연착륙에 성공한 필립모리스코리아의 아이코스는 담뱃잎을 원료로 만든 연초 고형물(제품명 '히츠')을 전기로 가열하는 방식의 전자담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