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이 지난 16일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은 51㎡A/B, 59㎡A/B, 84㎡ 중소형 아파트로 총 1792세대다. 단지는 자연녹지에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에 걸맞게 전 세대 남향배치, 넓은 동간거리를 갖추며, 자연하천이 단지 내를 흐르는 입지적 특성에 맞춰 경관녹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특화로는 일반분양 아파트에서도 보기 드문 야외수영장을 갖추고, 피크닉 가든, 소공원 등을 조성했다. 또한 테마가든과 휴게공원, 운동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유아놀이방, 경로당,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중소형 아파트를 보다 넓고 여유롭게 만드는 3.5베이, 4베이, 4.5베이 신평면 설계와 함께 1,2층 테라스, 측면발코니, 최상층 다락방과 연결된 옥상정원(일부 동에 적용), 알파룸, 멀티룸, 팬트리공간 등이 적용된다.

단지는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과 200m 대의 역세권으로 송파 잠실 20분대, 태릉·청량리 2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국도46호선, 46번 대체우회도로 자동차전용도로, 경춘고속도로 화도 IC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해 서울,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화도의 신구 시가지와 창현지구, 마석지구와도 이동이 편리하며 도보거리에 3개 초교, 3개 중교, 3개 고교 외에 단지 측면 인접지역에 초등교와 고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도보거리에 롯데마트, 로데오 거리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79-3 중앙하이츠티움 C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