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업계 첫 'LNG선 종합 실증설비' 구축…고객 신뢰 높인다
현대重, 업계 첫 'LNG선 종합 실증설비' 구축…고객 신뢰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중공업이 울산 본사에 구축한 'LNG선 종합 실증설비' (사진=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LNG연료공급·LNG재기화시스템 성능·안전성 검증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현대중공업이 최근 환경규제 강화로 시장이 확대되는 LNG(액화천연가스)선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업계 최초로 울산 본사에 실물 규모의 'LNG선 종합 실증설비'를 구축하고, 고객들이 LNG선 핵심설비들의 성능과 안전성을 직접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맞춤형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지난 5월 말 열린 세계 최대 조선해양박람회인 노르시핑(Nor-Shipping)에서 이 실증설비를 홍보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012년 25MW급 LNG연료공급시스템 실증설비를 구축한 데 이어, 2015년 85MW급 실증설비를 추가했다. 또 올해 LNG재기화시스템 실증설비까지 갖추며 지금까지 모두 100억원을 들여 종합적인 LNG선 실증설비를 완성하게 됐다.

이 실증설비는 설계상의 성능과 실제 성능을 비교·검증하고 지속적인 운전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운전기록을 축적하며, 고객 신뢰 향상과 더불어 LNG 기술개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LNG선을 위한 종합 실증설비를 갖춘 곳은 조선업계에서 현대중공업이 유일하다.

현대중공업은 이 실증설비를 통해 자체 개발한 LNG연료공급시스템(제품명: Hi-GAS)의 성능 입증을 하며, 실제 수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9월 인도한 17만6000㎥급 고성능 LNG운반선에 Hi-GAS를 장착했으며, 올해 3월에는 현대삼호중공업이 대형선박으로는 세계 최초로 LNG연료 추진 유조선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현대중공업이 올해 수주한 LNG-FSRU(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재기화설비)에도 자체 개발한 LNG재기화시스템(제품명: Hi-ReGAS)을 장착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친환경 연료인 LNG 관련 선박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자체 개발한 LNG 연료공급시스템, 재기화시스템 등의 선도적인 기술로 LNG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