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대한상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산업부-대한상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업체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00알 앞으로 다가온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유통, 제조업뿐만 아니라 외식, 영화관, 프랜차이즈 등으로 참여기업 수를 더욱 늘릴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유통(210), 제조(93), 서비스(38)업체 341개 사, 전통시장 405개 사가 참여했다.

올해부터는 행사기간도 매월 9월 마지막 주 목요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정례화 된다. 참여업체들이 할인상품이나 기획상품을 사전에 충분히 준비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또 올해는 추석연휴와 중국 국경적(10월 1~8일) 등이 겹쳐 이 기간 동안 내·외국인 소비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산업부와 대한상의는 전국적인 행사분위기 확산을 위한 지자체별 프로그램 마련에 나선다. 지역의 이색문화, 관광, 축제 등을 연계한 지자체별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를 5개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7월 말까지 거점 전통시장 17곳을 선정해 집중 지원에 나선다.

행사 관계자는 "지난해 참여업체들의 경우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5%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되고 나아가 매출 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신청비는 없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