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환, 16일 오전 11시 기자회견…'몰래 결혼신고' 등 의혹 해명
안경환, 16일 오전 11시 기자회견…'몰래 결혼신고' 등 의혹 해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성 관념' 논란에 이어 상대 여성의 도장을 위조한 결혼신고로 무효 판결을 받은 전력까지 드러난 안경환(69)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을 자청했다. 그동안 각종 의혹에도 '청문회에서 모든 것을 밝히겠다'던 입장에서 선회해 적극적으로 의혹해명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법무부는 15일 밤 11시 57분께 출입 기자들에게 보낸 긴급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 후보자가 내일 오전 11시 최근 언론에 보도된 논란 등과 관련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이날 서초구 법원청사 인근에 있는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터에서 성 관념, 무효 판결이 난 첫 번째 결혼신고 과정 등에 관해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안 후보자는 과거 저서·기고문 등에서 음주 운전을 했던 경험을 고백하는가 하면 판사의 성매매 사건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하는 등 왜곡된 '성 관념'을 표출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밖에도 두 자녀와 모친의 미국 국적 문제, 인권위원장 이후 급속한 금융자산 증가, 논문 자기 표절 등 크고 작은 논란이 제기됐지만 안 후보자는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고 "청문회에서 소상히 밝히겠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

그러나 1975년 교제하던 여성의 도장을 위조해 결혼신고를 했다가 이듬해 법원에서 혼인 무효 판결을 받은 사실까지 드러나면서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서 결정적 흠결 사유가 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커지자 적극적인 해명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