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경북 성주 사드 포대 촬영
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경북 성주 사드 포대 촬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강원도 인제 야산에서 발견된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소형 비행체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가 배치된 경북 성주골프장을 촬영한 것으로 드러났다.(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강원도 인제 야산에서 발견된 북한 무인기 추정 비행체가 주한 미군 사드 (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포대가 배치된 성주골프장을 촬영한 것으로 군 분석 결과 드러났다.

특히 이 무인기에 내장된 카메라(일본 소니사 DSLT·메모리 3.2GB)가 찍은 사진에는 지난 4월 26일 배치된 발사대 2기와 사격통제레이더 등의 모습도 담겨 있어 사드체계 배치 이후 촬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드 배치 지역을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촬영한 사실이 밝혀지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군 관계자는 13일 "지난 9일 강원 인제군에서 발견된 북한 것으로 추정되는 소형 무인기가 장착한 카메라에 성주 사드 기지 등이 찍힌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무인기가 촬영한 수백여 장의 사진 중 사드가 배치된 성주지역을 촬영한 사진은 10여 장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무인기는 고도 2∼3㎞ 상공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이며 사진 속의 사드 발사대와 레이더는 확대하면 흐릿하게 보이는 수준으로 해상도는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 무인기가 성주지역을 촬영하고 군사분계선 쪽으로 북상하다가 연료가 떨어져 추락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