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 법률 소송 지원
GS칼텍스,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 법률 소송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GS칼텍스는 7일 김천시 법률구조공단 본부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 및 교통안전공단과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복지 증진을 위한 3자 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칼텍스는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에 대한 법률지원 사업비로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을 출연하게 된다. 법률구조공단은 GS칼텍스 출연금으로 피해자들에 대한 소송지원을, 교통안전공단은 법률지원이 필요한 피해자를 법률구조공단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GS칼텍스의 출연으로 보건복지부 고시에서 정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이 교통사고 피해를 입어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절차에 따라 법률구조공단으로부터 법률상담은 물론 무료로 소송대리 등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이번 사업이 널리 알려져 도움이 필요한 국민들이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홍보물 200만개를 GS칼텍스 주유소·충전소 이용 고객과 법률구조공단 내방객들에게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태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부사장)은 "GS칼텍스는 따뜻한 에너지를 나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며 "이번 기금 출연으로 교통사고 피해로 고통을 겪는 이웃들이 소송비용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줄어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