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사회통합계층 자녀 영재교육 지원
한국지엠, 사회통합계층 자녀 영재교육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지엠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7일,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인천재능대학교와 사회통합계층 영재 학급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 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왼쪽)과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지엠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함께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통합계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7일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황지나 한마음재단 사무총장과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재능대학교와 사회통합계열 영재 학급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황지나 사무총장은 “한마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아이들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본인의 꿈과 희망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우 총장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성원으로 많은 저소득 가정의 영재 꿈나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재 육성 프로그램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계층, 조손 및 다문화가정 자녀 중에 지역별 학교장 추천과 영재 판결 검사, 심층 면접 검사를 거쳐 수학, 과학 분야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한다.

번 프로그램은 내년 2월까지 창의, 과학, 논리 및 수학적 사고력을 극대화하는 교육 과정, 총 92시간으로 구성된다. 연 2회에 걸쳐 여름, 겨울 방학 기간에 영재 교육 전문가의 특강과 집중 교육,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더불어 학부모를 위한 영재교육 특강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재 개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2011년부터 7년간 사회통합계층 초등학생 영재 프로그램을 위해 3억1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했으며, 서울, 인천, 경기지역의 사회통합계층 초등학생 1225명에게 양질의 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의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