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국내 주요 대학 특강 나서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국내 주요 대학 특강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 미래성장 전략도 제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에쓰오일의 오스만 알 감디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국내 주요 대학에서 '에쓰-오일은 어떻게 글로벌 석유산업에서 강자가 되었나?'란 주제의 특별 강연을 진행하는 등 소통경영에 나서고 있다.

1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오스만 알 감디 CEO는 지난달 31일 고려대학교 전문경영대학원(MBA) 초청,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알 감디 CEO는 100여명의 MBA 대학원생들에게 에쓰오일의 도전과 가장 경쟁력 있는 종합 에너지·화학 회사가 되기 위한 성공 전략을 이야기하며 "미래를 이끌 젊은 인재들이 열정을 가지고 변화에 대응하는 리더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그는 지난 23일 연세대 경영대에서 열린 특강에서도 같은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특강은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의 신청자들이 몰려들었으며, 예정된 90분간의 강연이 끝난 뒤에도 30여분 동안 질의응답이 계속되는 등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그는 이날 최고경영자로서 에쓰오일의 미래성장 전략도 제시했다. 그는 "에쓰오일의 가장 큰 강점은 최적의 투자 시점을 찾아내는 통찰력과 과감한 추진력이며, 이 '성공 DNA'는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라며 "세계적 규모의 설비를 바탕으로 에쓰오일은 최고 수준의 운영 효율성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