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배터리, 화학 사업 집중 육성"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배터리, 화학 사업 집중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2025년 글로벌 시장 30% 점유율 달성 목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와 화학 사업을 집중 육성해 차세대 먹거리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30일 서울 서린동 SK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먹거리로 배터리·화학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을 지속 성장이 가능한 구조로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준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그간 딥 체인지를 통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과 올 1분기 조 단위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지난 2014년 말 8조에 육박하던 순차입금을 1조 미만으로 줄이는 등 새로운 성장을 위한 체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새로운 에너지원의 등장과 4차 산업 등을 언급하며, 과거 최태원 회장이 SK그룹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입한 경영기법, 딥 체인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향후 딥 체인지의 방향으로 '안 하던 것을 새롭게 잘하는 것'과 '잘하고 있는 것을 훨씬 더 잘하는 것' 두 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그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배터리와 화학 분야를 집중 공략하는 딥 체인지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SK이노베이션은 시장 상황 및 수주 현황을 반영해 배터리 생산량을 지난해 말 기준 1.1GWh 수준에서 2020년에는 10GWh로 늘린 뒤 2025년에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 30% 점유율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또한,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갈 수 있는 배터리의 경우 오는 2018년까지, 700Km까지 갈 수 있는 배터리는 2020년 초까지 개발하기로 했다.

아울러 화학 분야에서는 내수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소비지 중심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고부가 분야인 포장재와 자동차용 화학제품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바꾸기로 했다. 이에 맞춰 SK종합화학을 세계 10위권의 화학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현재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 있는 석유·윤활유 등 석유개발 분야에서는 사업 파트너를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석유사업은 동북아~동남아~중동 시장에서 생산과 마케팅, 트레이딩을 잇는 모델을 개발하고, 북미에서는 새 사업을 찾는 것도 추진하기로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딥 체인지는 에너지·화학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플러스 알파(+α)를 갖추도록 하는 것"이라며 "에너지·화학 중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현재의 딥 체인지도 새로운 딥 체인지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