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 승리 기원 LED 영상 상영
금호아시아나,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 승리 기원 LED 영상 상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아시아나그룹이 LED 갤러리를 통해 20세 이하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한다.(사진=금호아시아나)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9일부터 대한민국 20세 이하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LED 갤러리’를 통해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일몰 후부터 밤 11시까지 상영되며 30일 열리는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16강전을 포함해 대한민국 청소년 국가대표팀의 다음 라운드 진출 여부에 따라 다음 달 11일 결승전까지 연장 상영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 본관은 지난 2008년 9월 완공과 함께 'LED 갤러리'를 통해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영상,  가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 영상, 정동 야행(夜行) 축제 영상을 상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도심 속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ED갤러리'는 높이 91.9m, 폭 23m, 막대 형태의 LED소자 69,000개로 구성된 미디어 파사드(Media Façade) 작품이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 외벽 정면을 가리키는 '파사드'와 '미디어'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설치해 전체가 대형 스크린처럼 보이는 것을 말한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LED 갤러리의 주요 뷰포인트(View Point, 첨부 맵 참조)는 서울 시청 앞 광장을 비롯해 서울 시립미술관 광장, 덕수궁 돌담길, 정동길, 덕수초등학교 앞 등이며 금호아시아나 본관 뒤편에서는 LED갤러리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