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도시공사와 지능형 스마트홈 사업협력
KT, 경기도시공사와 지능형 스마트홈 사업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공사와 IoT 기반 지능형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29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시공사와 '공공주택 지능형 스마트홈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공주택에 사물인터넷(IoT) 기반 지능형 스마트홈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은 공공주택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KT의 홈IoT 플랫폼을 연동해 스마트폰 앱 하나로 가정 내 각종 IoT 기기들을 제어하고 더 나아가 음성인식 기반의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KT와 경기도시공사는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테스트 배드 단지를 지정해 성공적 기술개발 및 검증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지능형 스마트홈 공공아파트 도입 협약을 계기로, 최근 사회적 화두인 차세대 스마트홈 시대가 한 걸음 더 앞당겨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도민들의 생활 편의개선과 복지정책 확대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IoT-인공지능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아파트와 같은 우리 생활 속 주거 공간에 많은 변화가 찾아올 것"이라며 "KT와 경기도시공사의 사업협력을 바탕으로 홈IoT 서비스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