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에너지관리시스템 1등급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에너지관리시스템 1등급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전경 (사진=LG디스플레이)

총 11개 항목 평가서 90점 이상 점수 획득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에너지관리시스템 심사에서 국내 최초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너지관리시스템(FEMS)은 제품 생산활동에 필요한 에너지 사용 및 관리의 최적화를 목적으로 해당 공장의 에너지 제어·관리·운영 시스템의 수준을 확인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2015년 첫 시행된 이후 올해부터는 평가 점수대별 등급 구분 인증이 시행된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은 지난 3월 에너지관리시스템 심사를 신청해 총 11개 항목 평가에서 90점 이상의 우수한 점수를 받아, 에너지관리시스템인증제도 시행 이후 최고 점수로 국내 최초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파주공장 내 모든 에너지의 생산, 이송, 사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인 PEMS(Plant Energy Environment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 생산성 극대화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꾀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도 올해 중으로 에너지관리시스템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파주 및 구미 전 공장에 대해서 에너지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에너지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50001 및 ISO14001을 취득해 운영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전사 부서별 에너지환경 세부 목표를 설정해 소기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을 비롯해 온실가스 감축활동 및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등 글로벌 수준의 친환경 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