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외국인 농업근로자와 친선 체육대회
NH농협銀, 외국인 농업근로자와 친선 체육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 기자] NH농협은행 행복채움 봉사단은 지난 24일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에 위치한 한국지도자아카데미를 찾아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에게 사랑의 의료구급함을 전달하고 친선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지도자아카데미는 매주 농업부문 취업을 목적으로 입국하는 캄보디아, 네팔, 태국, 미얀마, 베트남에서 온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캄보디아, 네팔, 태국에서 온 외국인 농업근로자 24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고국을 떠나 한국에서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희망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은 큰공 굴리기, 제기차기, 줄다리기 등 외국인 농업근로자들과 함께 팀을 이뤄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또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이 타국에서 일하면서 몸이 아플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13종의 구급약품이 들어 있는 사랑의 의료구급함을 전달했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에게 과거 한국의 파독 광부·간호사 이야기를 전하면서 "여러분들이 고국 경제성장의 주역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타국에서 고생하면서 몸이 아플 때만큼 서러운 것이 없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