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성장에 따른 고용 확대 나설 것"
신동빈 회장 "성장에 따른 고용 확대 나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 개최

▲ 신동빈 롯데 회장 (사진=롯데)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롯데그룹 노사는 고유문화인 '롯데 가족경영 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향상, 고용확대, 복지향상, 사회적 가치 창출 강화를 위해 올해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롯데는 25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 노사는 지난 1년간 상호협력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롯데만의 고유한 가치창조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를 달성하고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신동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롯데그룹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노사 신뢰와 협력 덕분에 현재의 위치에 올 수 있었다"며 "고용이 최고의 복지라는 말이 있든 앞으로도 성장에 따른 고용 확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 회장과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와 전 계열사 대표이사 및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조대엽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원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노사문화 발전과 확산에 힘쓴 계열사와 직원에 대한 포상도 같이 진행했다. 총 5개 계열사, 9명의 직원이 수상했으며, 대상은 롯데백화점이 수상했다. 롯데백화점은 임신 근로자의 단축근로 확대, 자녀입학 돌봄휴직, 수능 D-100일 휴직제도 등 생애주기에 맞는 가족친화정책을 도입하는 한편, 점별로 다양한 지역친화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