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에브루 광고' 2탄 조회 수 500만 돌파
SK이노베이션, '에브루 광고' 2탄 조회 수 5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국내에 생소했던 '에브루 기법' 도입 효과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가 론칭 43일 만에 5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TV, 신문 등 전통 미디어 외에도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선보인 이번 광고는 론칭 후반부로 갈수록 조회 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높은 인기 비결로 국내에 생소했던 에브루 기법을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며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전문가나 미술 전문가 사이의 SNS 등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2탄 광고를 제작했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해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傳寫)하는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이란 이름으로 친숙하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광고 SNS 조회 수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