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 협력사 경영성과 독려 상생경영 펼쳐
(주)한화, 협력사 경영성과 독려 상생경영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성화봉 제작사인 최양수 (주)한화 대표이사는 18일 최우수 협력사이자 성화봉 외관부 제작 협력사인 제일정밀(주)을 찾아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공정개선 활동을 독려하는 상생 경영 활동을 펼쳤다. 최 대표이사(오른쪽 첫 번재)가 제작 중인 성화봉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주)한화)

'협력사 공정개선 프로그램' 대상 회사에 다양한 지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주)한화는 최양수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인천 남동구 제일정밀(주)을 찾아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공정개선 활동을 독려하는 상생경영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제일정밀은 협력사 정기평가에서 납기, 품질, 공헌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이번에 (주)한화가 제작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성화봉의 외관부 제작 협력사이기도 하다.

특히 제일정밀은 우수평가 결과를 토대로 (주)한화가 시행 중인 '협력사 공정개선 프로그램'의 대상회사로도 선정돼 품질 및 공정개선을 위한 다양한 투자를 지원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주)한화와 각 분야 전문가가 협력사를 방문해 취약부분을 상담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며 협력사의 각종 경영성과 창출을 돕는 활동이다.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제일정밀에는 금속관 전용세척기 및 검사공정 자동화 설비가 지원됐다.

이를 통해 자체적인 원가절감뿐 아니라 잠재적인 품질 리스크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가의 장비여서 투자하지 못했던 세척공정에 (주)한화의 자금지원으로 전용세척기를 도입해 품질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홍곤 제일정밀 대표는 "(주)한화의 각종 지원을 통해 제조비용은 감소시키고 품질은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한화와의 거래 관계가 타공급처와의 거래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는 기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성화봉 제작사로서 조립공실을 찾아 직접 현장 진행사항을 확인한 최양수 (주)한화 대표이사는 "한화의 생경영은 신용과 의리의 협력관계에 기반한다"며 "앞으로도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긍정적인 경영문화를 정착해 나가며 각자의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화는 현재 협력사의 공정분야 외에 중소기업의 취약분야인 환경안전 분야에서도 컨설팅활동을 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기준에 적합한 근로방안 등 실질적으로 작업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안 등을 권장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