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론, '바닥매트' 2년 연속 웰빙인증 획득
파크론, '바닥매트' 2년 연속 웰빙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크론 바닥매트.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매트 전문 기업 파크론은 자사 바닥매트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 부터 2년 연속 웰빙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웰빙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 공간을 대상으로 제품자체에 대한 건강성과 안정성 그리고 환경성, 편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하는 '제품적합성평가(PDA평가)'를 기준으로 한다. 또한 경영책임과 자원관리, 제품실현, 고객만족 등을 평가하는 '경영시스템평가(MSA평가)'도 평가 기준으로 한다.

바닥매트는 유해원소용출과 유해원소함유량 그리고 프탈레이트 가소제함유량, 포름알데하이드, 섬유류의 PH 등 제품적합성평가에서 전부 적합 판정을 받았다. 경영시스템평가 또한 경영책임과 자원관리, 제품실현, 고객관리 모든 부분에서 꼼꼼한 심사가 이뤄졌다.

파크론 관계자는 "파크론 매트는 다양한 디자인, 층간소음완화, 고밀도 쿠션력, 뛰어난 복원력, 생활방수 등이 우수해 전 연령이 찾고 있다"며 "원재료는 물론 생산 공정부터 출시 전까지 많은 부분에 신경 써 제품을 출시 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론은 다양한 매트를 생산·제작부터 유통까지 하는 매트 전문 기업으로 23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며, 매트 재질은 크게 PVC 와 PE재질로 나뉜다.

'PVC'재질은 퓨어 버블 놀이방매트, 퓨어 소프트 놀이방매트, 거실매트, 주방매트 등이 있다. 'PVC'재질의 매트는 충격을 흡수해 주는 기능이 뛰어나 0세부터 전 연령 사용이 가능한 안전매트이다. 'PE'재질은 퍼즐매트, 실키 놀이방매트, 폴더매트 등이 있다. 'PE'재질의 매트는 0세부터 사용이 가능하나 탄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어느 정도 성장하여 뛰어 노는 5세이상의 아이들에게 놀이용 매트로 권장하는 매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