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고성장기업 고용증가율, 일반 中企 2배 이상"
중소기업청 "고성장기업 고용증가율, 일반 中企 2배 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이 새 정부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가운데 '고성장기업'의 고용증가율이 일반 중소기업의 배 이상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청은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고성장기업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중기청은 상용 근로자 10명 이상 중소기업 중 매출 또는 고용이 3년간 연평균 20% 이상 증가한 '고성장기업'의 2015년 고용증가율이 전년 대비 7.5%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중소기업의 종업원 수 증가율 3.1%의 2.4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중기청이 2012∼2015년 고성장 중소기업을 분석한 결과 평균 업력은 8.2년으로 제조업과 전문 과학기술업 등 기술·지식 집약적 업종에 상대적으로 많이 분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기간 고성장기업의 수출은 195%나 증가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 고성장기업이 내수 고성장기업보다 고용 창출 역량이 큰 것으로 밝혀졌다.

2015년 기준 수출 고성장기업의 기업당 평균고용은 55명으로 내수기업(49명)보다 6명이 많았다.

표한형 중소기업연구원 박사는 "고성장기업은 일반기업과 비교해 매출, 고용, 수출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으므로 정부가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