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 'KB평생보증+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출시
KB생명, 'KB평생보증+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생명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KB생명보험은 해지환급금 일부를 생활자금 형태로 지급하는 '무배당 KB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장형으로 가입해 생활자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지급되는 생활자금은 계약자가 선택한 나이부터 20년간, 해지환급금의 4.5%씩 자동 감액해 지급한다. 생활자금이 필요치 않은 경우 가입 7년 후부터 적립투자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을 위한 보장설계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선택 특약도 있다. 배우자와 자녀를 위한 보장기능을 비롯해 재해장해연금, 암진단 및 치료, CI(중대질환)보장 등 25개의 다양한 선택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있다.

위험보장에 사용되는 보험료를 제외한 나머지 보험료는 펀드에 투입해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보장형 계약에 11개, 적립투자형 계약에 13개의 펀드를 구성해 계약자의 투자성향을 폭넓게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경제상황에 따라 추가납입을 통해 보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중도인출, 납입유예를 활용해 자금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 일반종신 전환, 연금 전환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담았다.

가입가능 연령은 최대 65세까지이며 생활자금의 지급개시는 55~90세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